사주명리

  • 사주명리

    산악인 무사귀환을 빕니다.

    산악인 김홍빈님의 무사귀환을 빕니다. 1991년 5월 22일 사고일 -신미년, 계사월, 임진일 대운(무인)에 문제없고, 세운(신미)에도 문제없음. 월운에는 사해충 발생, 일운에는 진술충 발생. -고집이 꺾이고, 자신의 주체성 상실, 명예가 꺾이는 현상 (월운이기 때문에 심하지 않아야하는데, 요즘 들어 월운,일운이 무섭다는 생각이 듦) 2021년 7월 18일 0시 사고일(한국시간) -신축년, 을미월, 정묘일, 자시 대운(신사)에서 월지와 사해충 발생, 10년 대운 위기임. 세운(신축)에 문제 없으나, 이달만은 축미충 위기임. 월운(을미)에서 세운과 축미충 발생 일운(정묘)에서 일지와 묘유충 발생 시각(자시)에서 일운(정묘)와 자묘형 발생 상당히 좋지 않은 시기임. 결과적으로 끼워맞추는 것이 아니고, 나에게 일정을 물었다면, 1) 이번 대운은 상당히 조심이 필요 2) 올해는 괜찮지만, 을미월은 피할 것을 권유했을 것임. 3) 그래도 간다면, 정묘일 정상공격은 피했을 것이나, 현실적인 날씨가 더 중요한 일이니…

    산악인 무사귀환을 빕니다. 댓글 닫힘
  • 사주명리

    사주명리학에 대해서 (1)

    내가 사주를 본다는 말이 돌고 돌아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다. 변명이 필요하여 글을 쓴다. 우선 내가 사주를 볼 줄 알게 된 것은, 사주로 사람을 속이는 사람이 많아 이를 제대로 파악하기 위함이였고, 둘째는 내 운명이 어떠한지에 대한 관심 때문이었다. 지금은 어떤 철학관에서 어떤 말을 하면 그 이유가 무엇인지 알 수 있는 수준이 되었고, 모르는 것은 유명한 명리학자의 블로그를 보고 공부하여 이해할 수 있는 수준이 되었다. 그러나 그것을 100% 믿는 것은 아니다. 그 원리와 이론을 아는 것이며, 정도가 심한 내용들은 미신이라 생각한다. 이것은 상담도구로서 작동하는 것이며, 누군가 곤경에 처했을 때 도움을 주고자 하는 일이다. 혹시라도 사주에서 좋지 않은 것이 증명되었을 때 그것을 극복하거나, 탈출할 수 있을 희망을 제시하기 위해 보는 것이다. 그러나…

    사주명리학에 대해서 (1) 댓글 닫힘
  • 사주명리

    사주명리학에 대해서 (2)

    고스톱을 쳐보면, 화투를 8장 들고 시작한다. 그리고 패를 뒤집으면서 판을 이어나간다. 사주도 이와 같다. 태어날 때 나를 포함해 8개가 구성된다. 그래서 8글자(팔자)다. 뒤집는 것은 시간이다. 10년짜리 대운과 1년짜리 세운이 흐름을 결정한다. 가장 중요한 것이다. 이 대운과 세운의 결합은 120년 동안 절대로 중복되지 않는다. 즉, 올해의 운과 완전히 같은 것은 120년 뒤에 돌아온다는 것이다. 일생에 단 한번뿐인 것이다. 그러므로 어쩌면 가장 소중한 것일 수 있으며, 어쩌면 120년 중에 최악일 수도 있다. 누구에게나 좋을 때와 좋지 않을 때는 공평하게 들어온다. 다만 운이 좋은 사람은 피해가기도 한다. 이 흐름을 아는 것이 각자의 사주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된다. 내 자신이 무엇이며, 내가 추구하는 가치는 무엇인지, 나는 어떤 형태의 그릇인지를 파악하고 삶의 밸런스를 맞춰가는 것이다.…

    사주명리학에 대해서 (2) 댓글 닫힘
  • 사주명리

    고유정 사주

    그알 보고 고유정 나왔길래 사주 찾아봄. 신강(신왕)사주. 본인은 물. 편관격 내지 비견격인데. 격국은 좋은편. 편관으로 강성한데 여자 무사감임. 웬만해선 어디가서 안짐. 호랑이 한마리를 그냥 끌고 다님. 그리고 억제할 힘도 있음 (힘이 있는데 왜 다혈질 억제가 안되지)오후 3시경 기미시(양인살)새벽 3시경 계축기(백호살) 태어난 시간 가능성 있음. 초혼이 2013년 계사년인데 신혼여행 귀국길 면세점에서 비행기 놓치는데도 물건 사고 있어서 빨리 가자고 했더니 화를 냈다..원래 사주가 조금 폭탄 성향이긴 한데그때가 계사년 사해충들어온 때. (2/4개) 6년 연애했는데 쎈 사람인 걸 분명 알았을텐데 왜 결혼했을까. 14년 나무/불15년 나무/흙본인이 물이니 힘을 빼주는 나무, 흙, (불) 요소가 들어와서 괜찮았음. 나무는 자식인데 이때 실제로 자식을 얻었고. 유산도 됐다고 함. 유산이 안됐으면 좋았을텐데. 16년에 신금이 들어오면서 자기 세력이 강해짐. 2016년 마침내…

  • 사주명리

    논란이 된 김OO 선수 사주

    논란이 된 팀추월 김OO 선수 사주를 살짝 봅니다. 우선 개인적으로 구설수에 오르게 됐는데 잘못한 것은 반성하면서 또 한편으로는 힘내라는 말도 안할 수가 없네요. 네이버 검색하여 사주 살짝 봅니다. 참고로 전 아마추어고요. 구설수를 소비하는 게 좋진 않지만, 조금은 좋은 목적을 담아서 써봅니다. (자야되는데 안타까움에 시간내서 쓰는 것이고, 요즘 정말 사주 볼 시간 없어요 ^^;) 출생 시각은 모르니 왼쪽 을묘는 무시하고 삼주(3주)만 봐야겠습니다. 올해 사주는 참 좋네요. 기운을 받는 몇 안되는 전성기가 될 수 있는 시기인데 안타깝네요. 대운에서도 비견, 세운에서도 비견..참 아쉬운 시기에 구설수에 오르게 됐네요. 제대로 뛰어보면 좋은 성적낼 수 있는 시기에 한국에서 올림픽을 만나서 출전했는데 이 기회를 놓치면 너무 아쉽네요. 힘들더라도 지금이라도 다시 정신 차려야 합니다. 수습하는데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입춘…

  • 사주명리

    사주에 대해서…

    작년 9월쯤 갑자기 사주에 빠져서 3일 밤낮으로 공부를 했었다. 3일만에 전체 구조를 익혔다. 세부적인 것은 몰라도 전체를 보는 눈이 생겼다. 한동안 잊고 있었는데 올해 2월에 책을 사면서 다시 공부를 좀 했다. 이제 어느정도 기본개념은 익힌 상태다. 그래도 아직 초보다. 만세력이 궁금해서 공부했던 게 이젠 어느정도 내공이 쌓였음을 느낀다. 현재는 다음과 같은 순서로 보고 있다. 1. 만세력(생년월일시) 2. 음양/오행(음/양,목/화/토/금/수) 3. 육친 (비겁/인성/재성/관성/식상) 4. 지장간(음양/강도/합 등) 5. 합화/형/충/파/해/살  6. 통근/투출 (정도 파악/득령/득지/득세) 7. 신강/신약 (전반적인 강약을 결정) 8. 용신/희신 (사주의 균형/억부 등) 9. 12운성(전체주기/각 육친의 주기/올해의 주기) 10. 대운/세운 (실제 현실 운과의 관계/올해/이번달) 십이운성과 대운/세운은 더 공부해야할 듯하다. 하나를 알면 또 알아야 할 게 생기는 ‘역학’. 어려울 땐 답답하지만 그래도 알아가는 재미가 좀 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by laws.